사과월별이력제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사과월별이력제

사과월별이력제


▣ 후지
 
저희 농장에서는 4월말 만개해 10월말-11월중순까지 수확한다.
후지 품종은 수세가 강하고 꽃눈 착색이 잘되지 않아 해거리가 나타나는 품종으로 양분을 과다하게 시비하지 않도록 하며 결과지를 철저히 하수유인시켜 생식성장으로 전환하게 한다.
생육초기 적뇌, 적화, 순따기를 통해 대과생산을 지향하고 수확전 도장지 제거, 반사 필름깔기, 과일을 가리는 잎 따주기 착색이 되지 않는 부위 알돌려 주기를 해주고 충분히 완숙된 과일부터 10월말부터 11월중순까지 3-4회 걸쳐 수확한다.
 
▣ 조생후지
 
4월말에 만개해 9월중순부터 10월초에 수확되는 품종으로 후지와 준하는 비배관리를 한다.
 
▣ 아오리
 
4월말에 만개해 8월말-9월초에 수확되는 품종이다.
 
▣ 죠나골드
 
4월말에 만개하여 9월중순에서 10월초까지 수확한다.
기존 세력이 우세한 편이다. 꽃이 튼실하여 과다착과되기쉬워 나무의 세력이 떨어지기쉬운 품종으로 적화작업에 신경써야한다.
양분이 충분하면 수확전 낙과가 되고 저장력이 약하므로 적정양의 시비와 수확전 초산칼슘 3회 정도옆면 살포를 통해 단단한 과일을 만들어야 수확전 낙과와 저정성을 연장시킬 수있다.
 
▣ 홍로
 
4월말에 꽃이 피어 8월말에 수확을 한다.
꽃이 너무 많이 피어 과다착과 되기 쉬워 나무의 세력이 떨어지기 쉬운 품종으로 조기에 적뇌, 적화작업이 무엇보다 중요한 품종이고 적정한 과일을 착과시킨후에 양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 작업이 중요하다.
이품종은 잎의 점무늬 낙엽병과 과일의 탄저병 예방이 철저히 이루어져야 한다.
 
▣ 알프스오토메
 
4월말에 만개해 10월 초순에 수확되는 품종으로 과중은 50-70g사이로 일명 미니사과라 불린다.
빨갛게 익은 모습이 앙증맞아 도시락후식이나 디저트용으로 제격이다.
또한 모든 병에 내명성이 어느 정도 유포되어있으므로 자연의 힘에 주저하지않고 주력을다하는 알파속에서 친환경농산물을위해 생산할 수 있으므로 껍질 째 먹을수 있는 이러한 좋은 개발한 품종을 우리는 발전시켜가며 언제나 가까이에서 지켜가고있는 것이다.
이에 맛 또한 후지 못지 않은 15BX°정도로 아주 맛이 좋아 앞으로의 기여도도 높을거라 예상된다.
 
▶ 사과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이고 단백질과 지방이 비교적 적으며, 비타민 C와 무기염류가 풍부하다.
사과의 품종은 수천 가지가 되지만 크게 사과술용·요리용·후식용으로 나뉘는데, 이는 주로 색깔, 크기, 냄새, 반질반질한 정도, 파삭하고 톡 쏘는 맛 등으로 구분하고 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당분이 많고 신맛이 적으며 타닌이 적게 들어 있는 종류들이 많다. 사과는 날로 먹거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해서 먹는다.
파이나 타트 등의 내용물로 많이 쓰이며 사과 파이는 미국에서 대표적인 후식으로 꼽힌다.
유럽에서는 소시지나 돼지고기 요리에 튀긴 사과를 곁들이기도 한다.
 
▶ 사과 100g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열 량50KCal회 분0.2g비타민A11㎕
수 분86.4%칼 슘3㎎비타민B10.02㎎
단백질1.4g0.1㎎비타민B20.01㎎
지 방0.3g나트륨1㎎나이아신0.1㎎
10.3g칼륨110㎎비타민C2㎎
섬유질1.4g8㎎  
 
▶ 사과를 가장 맛았게 먹는 방법은 잘 씻어서 껍질째 통째로 먹는 것인데 그 이유는 사과의 비타민 C의 대부분은 껍질과
    껍질 바로 밑의 과육에 함유되어 있는 등 영양분 및 당분이 대부분 이 부분에 축적되어 있기 대문이다.
 
▶ 상수원 보호지역의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된 사과입니다.
 
▶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초생재배를 하였습니다.
 
▶ 천적의 생육환경을 조성하고 병충해 종합관리(I. P. M)를 통해 생산된 저농약 사과입니다.
 
▶ 목초액, 사과식초등 환경 자재를 이용해 생산된 과일입니다.
 
▶ 우리 아이들을 먹인다는 생각으로 생산해 껍질째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 사과는 수확 후에도 살아있다.
 
- 외부에서의 양분공급이 중단되기 때문에, 수확 후에는 저장된 양분을 소모해가면서 살아야 하므로 저장끝 무렵에는
  죽음에 이릅니다.
  보통 과수원에서는 저온창고를 이용하는데 가정에서 오래 저장하려면 폴리에칠렌 필름에 싸서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 사과는 꼭 시원한 곳에 보관하세요.
 
- 온도가 너무 차운곳이나, 햇볕이 나고 너무 더운 곳은 절대로 보관하지 마세요.
  신선도가 떨어지면, 맛이 떨어집니다.
  APT거실, 방에는 절대로 BOX채로 두지 마세요.
  베란다에 놓을 시 햇볕 안 들어가는 곳이 좋습니다.
 
▶ 사과는 신선하게 보관하세요.
 
- 사과는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해도 되지만 양이 많을 땐 사과 상자에 모래를 깔고 그 속에 사과를 넣고 모래를 덮어두면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때 모래는 물을 조금 뿌려 약간 습하게 만든다.

전체분류

나의정보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없음

장바구니

쇼핑몰 검색

위시리스트

INFO

회사명. 껍질째먹는사과 주소. 충청남도 예산군 신양면 녹문리 546-4
사업자 등록번호. 311-90-26217 대표. 민형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민형대
전화. 041-333-7703 팩스. 041-333-7227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예산 제2007-30호 웹호스팅.아이다운
Copyright © 2022 껍질째먹는사과. All Rights Reserved.

CS CENTER

FAQ 1:1 문의